항목 |
평가기준 |
배점 |
디자인 및 구성
(10) |
외국어역량 향상의 목적에 맞는 구성 체계를 갖추고 있는가?
(목차/자기소개서/학업계획서/활동내용/개인분석 및 계획/증빙 등) |
4 |
제3자가 학습내용 및 성취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작성되어 있는가? |
3 |
구성방법, 표현방법 및 디자인 등의 창의적인가? |
3 |
학업
계획서
(20) |
외국어 활동에 대한 개인분석이 객관적/주관적으로 잘 나타나 있는가? |
5 |
외국어능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 목표 설정이 잘 되어 있는가? |
5 |
목표에 맞는 외국어 활동이 잘 선정 되어 있는가? |
5 |
취업과의 연결성에 대한 고려가 충분한가? |
5 |
학습
활동
(50) |
외국어 학습활동 내역에 대한 목록표가 정리되어 있는가? |
10 |
외국어 프로그램 활동에 대한 설명 및 외국어 학습 성과 달성도를 확인하고 있는가?(시험응시 및 교수자와의 상담내역 등)
※ 해외 연수(선문 FLY 등)/교환학생 활동 내역
※ 어학 자격증을 비롯한 시험, 외국어 관련 수상내역 및 장학금 수혜내역
※ 외국어영역 근로학생 활동 경험서/스터디 그룹 활동 내역서/아르바이트 활동내역서 /유학생 등 외국인과의 언어교환 활동 내역서 등 |
30 |
외국어 증빙자료가 제시되어 있는가?
※ 과제물/평가자료/상훈 내역/사진 등 |
10 |
소감
(20) |
외국어 학습을 향후 계획이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도출되어 있는가?
※ 향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, 학년별 계획과 실행 방안은 무엇인가? |
20 |
가산점
(최대10점) |
장기과정 |
세부 프로그램 추후 설명회에서 안내 |
각 2 |
단기과정 |
세부 프로그램 추후 설명회에서 안내 |
각 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