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이드 네비게이션

컨텐츠 주요 내용

인사말

인사말

외국어교육원(SMILE: Sun Moon Institute for Language Education)
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.

외국어교육원은 외국어교육을 담당하는 부서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비교과 외국어(영어, 일본어, 중국어 등) 교육과정을 연구개발 및 운영하여 본교 재학생들로 하여금 영어뿐만 아니라 일본어,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또한 외국어능력시험(신입생 영어역량진단, 모의시험, 공인시험)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스스로 본인의 외국어역량을 확인할 뿐만 아니라 공인외국어 성적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본교 외국어지수를 분석/관리하고 있습니다.

이를 위해 글로벌어학부의 각 언어권 원어민/한국인 교원 연계 및 외국어교육 전문기관과 긴밀히 연계하여 외국어를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외국어교육 로드맵을 구성하고 입학부터 졸업까지 사회인으로서 요구되는 외국어역량(Foreign Language Competence)을 언어의 4영역 전반에 걸쳐 신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교과 외국어 특별교육을 연중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

더불어 다양한 비교과 외국어 특별교육을 통해 외국어역량 뿐만 아니라 글로컬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체험형 외국어교육 프로그램 연구, 개발을 통해 재학생들로 하여금 국제적 감각을 신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
국제화 시대에 살고 있는 선문대 학생 여러분!
선문대학교 외국어교육원에서 세계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
선문대학교 이니티움교양대학 외국어교육원장    주혜라    
                  





본문으로 다시 가기